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스타 100g의 당질량과 파스타로 당질 제한 다이어트의 효과적인 방법

본문

반응형

파스타 100g의 당질량과 파스타로 당질 제한 다이어트의 효과적인 방법 

당질 제한 다이어트를 한다면 파스타는 절대 금지입니다.
그렇지만, 어떻게든 먹고 싶다고 하는 파스타 좋아하는 여성이 많습니다.
지나친 인내는 오히려 스트레스 살찌는 원인으로. 그리고, 여러 가지로 살찔 것 같은 이미지의 파스타입니다만, 최근에는 실은 「다이어트용」이라고 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파스타 100g의 당질량과 다이어트 중에 당질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파스타 먹어도 살찌지 않아?당질제한 다이어트라면 오히려 좋아요.
파스타가 살찌기 어려운 이유
당질제한 다이어트 중에 먹을 식사로 파스타를 선택하면 빵이나 밥에 비해 당질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은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이 아닐까요.  왜 파스타가 좋은가 하면 빵이나 백미에 비해 GI 수치가 낮기 때문입니다.
GI 수치가 낮은 음식일수록 당질의 흡수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먹어도 급격히 혈당치가 오르기 어려워지므로 비교적 살이 찌기 어려운 주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외죠?

당질 제한 중 최적의 파스타 양
그렇다고는 해도 물론 주식인 이상, 나름대로의 당질과 칼로리는 있습니다.
파스타 라면 주식으로 해서 그냥 먹어도 좋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탄수화물 제한 중에 파스타를 먹는다면, 1 접시 100g 이하로 억제합시다.
양만 잘 지키면 오히려 다른 주식보다 저당질 저칼로리 입니다.
당질 자체는 살아가는 데 필요한 에너지입니다.
전혀 섭취하지 않고 있으면, 건강에 나쁠 뿐만 아니라 살찌기 쉬운 체질이 되는 원인이 됩니다.
적당한 섭취가 몸에 좋습니다.

파스타 100g당 당질량과 칼로리는? 영양성분도 체크하세요.
구체적으로 파스타의 100g당 당질량이나 칼로리가 어느 정도라고 하냐면~

▶당질 (탄수화물) 양 (건면⇒삶는 면) 72.2g⇒28.4g
▶칼로리 (건면 ⇒ 삶은 면) 378kcal ⇒ 149kcal

건면 상태에서는 꽤 칼로리도 당질도 높은 것처럼 보이지만, 다 삶은 후 실제로 먹는 양으로 계산하면  높지는 않습니다. 파스타는 단백질 양이 많아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 섬유 등도 빵과 백미보다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파스타는 여러 가지로 영양 부족이 되기 쉬운 다이어트를 위한 주식이라고 할 수 있지요.
다이어트에는 든든한 편이라고 할 수 있어요!

파스타가 살찐다고 말하던 것은 왜일까요?
당질 제거가 가능한 재료인데, 왜 파스타에는 살이 찌는 이미지가 붙어 버린 것일까?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지만, 그 대답은 「소스」에 있습니다.
파스타 소스에는 주로 당질과 오일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즉, 파스타가 저 당질이고 칼로리가 낮다고 해도 파스타 소스가 당질이 가득하고 고칼로리라면 의미가 없습니다.
시판되고 있는 버무리는 타입의 파스타 소스의 당질과 칼로리의 기준을 소개합니다!

[당질이 많은 파스타 소스](당질량/칼로리)
·미트소스(10~17g/110~225Kcal)
·토마토 소스 (8~12g / 250~305Kcal)
·나폴리탄(12~22g/130~245Kcal)
·아라비아따(7.5~13g/100~190Kcal)

[당질이 적은 파스타 소스] (당질량/칼로리)
· 명란젓, 명란젓 (1.5~6g / 75~105Kcal)
· 페페론치노(1.5~3g/95~130Kcal)

파스타는 소스선택에서 당질 제거
이렇게 보면 토마토 계열 파스타 소스는 전체적으로 당질도 칼로리도 높은 편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뜻밖에도 명란젓이나 명란젓은 파스타 소스 중에서도 당질이나 칼로리 모두 낮습니다.
당질 제한 중에 외식을 하게 된다면 토마토소스는 피하고 페페론치노, 어패라면 봉골레 비앙코 등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토마토 계열, 육류는 요주의입니다!



당질 제한 중에 파스타 당질제거법
기본적으로 파스타는 듀럼 세몰리나라고 하는 종류의 밀가루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바질이나 토마토가 반죽되어 있는 것이 아니면 기본적으로 형태로 칼로리가 극단적으로 바뀌는 것은 없습니다.
종류에 관계없이 그램 수로 당질과 칼로리를 알 수 있다는 것이군요!
얼마 전에 '글루텐프리 다이어트'가 유행했지만 사실 글루텐프리는 다이어트라는 점에서는 그렇게까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원래 글루텐프리는 밀 알레르기를 가진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식사입니다.
당질 제한 다이어트와는 전혀 관계가 없는 것입니다.
글루텐프리 파스타는 일반 파스타에 비해 칼로리가 적은 것이 많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다이어트로 이어진 것이 맞을지도 모르겠네요.
글루텐프리=당질 제거가 아니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당질을  떼어낼 수 있는 파스타란?
당질제한 중에 파스타 먹어도 돼!라고 좋아하긴 했지만, 100g으로는 부족합니다.
더 먹고 싶어!라는 기분도 알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당질 제거를 할 수 있는 파스타를 추천합니다.

▶당질 제거 가능한 파스타①통밀 파스타
일반 밀가루와 달리 표피 배아 배유 등을 제거하지 않고 모두 사용한 파스타 입니다.
일반 밀가루로 만든 파스타보다 더욱 GI 수치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최적입니다.
그렇다고 해도, 당질 자체는 그다지 일반적인 파스타와 다르지 않기 때문에 과식은 엄금합니다!

▶당질 제거 가능한 파스타② 곤약 파스타
곤약을 반죽해서 만든 파스타입니다. 곤약은 독특한 쫄깃쫄깃한 식감이 나오기 때문에 파스타와의 궁합은 좋습니다.
칼로리와 당질도 절반 이하로! 그중에는 당질 제로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고, 종류도 풍부합니다!

▶당질 제거할 수 있는 파스타③ 시판 저당질
당질 제거할 수 있는 파스타를 소개했습니다만, 시판에도 저당질 파스타가 있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슈퍼에 판매되고 있는 파스타 중에는 저당질 파스타라고 부르는 것이 있고, 패키지에도 '저당질'이라고 쓰여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중에는 50% 당질 제거인 것도 있다고요! 제대로 삶아 시간을 지키면 일반 파스타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으므로 당질 제한하고 싶지만 파스타를 먹고 싶은 분에게는 추천합니다.


건면 추천 저당질 파스타 소개
파스타에는 생면 타입과 건면 타입이 있는데, 여기에서는 건면 타입의 추천 저당질 파스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저당질 파스타이지만, 마트에 없는 경우는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살 수 있으므로 쉽게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질 제거 중이신 분이나 건면 저당질 파스타를 찾으시는 경우에는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