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번에야말로 -8kg 성공을 위한 다이어트 식사메뉴 대공개

본문

반응형

이번에야말로 -8kg 성공을 위한 다이어트 식사메뉴 대공개


이번 테마는 다이어트를 성공시키기 위한 식사 메뉴에 대해서입니다. 운동을 잘 못하더라도 -8kg를 빼기 위한 다이어트 식단이 있다면 궁금하시죠? 그 밖에도 먹어서 예쁘게 살을 빼는 다이어트의 비결, 다이어트에 추천하는 저칼로리 식재료를 이용한 레시피 등 다이어트 중의 식사메뉴에 대해 푸짐하게 소개해 드리니 꼭 참고해 주세요.


초간단! 다이어트 식사 메뉴로 우선은 -3kg을 목표로 한다!
다이어트 식단은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어요.먹고 예쁘게 살을 빼기 위한 '약간의 요령'을 알아두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먹고 살을 빼기 위해 '끼니 고르기'는 중요!
'무엇을 먹느냐'는 다이어트를 성공시키기 위한 중요한 포인트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확실히 해 둡시다!
먹고 살을 빼기 위한 식사 선택의 기본으로서는, 「저칼로리이고 당질이 적은 식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채소류도 감자 등의 뿌리 채소는 당질이 넉넉하기 때문에 먹는 양을 조절하거나 합시다.
또한 생선은 물론 건강하고 당질이 적기 때문에 추천드리며, 고기도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 등심과 닭 가슴살, 닭 가슴살 등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먹고 살을 빼는 메커니즘을 알아 두면 자연스럽게 체질이 된다
왜 먹고 뺄 수 있는지, 그 메커니즘을 알아 두면 「먹고 예쁘게」 살을 뺄 수 있습니다.

·혈당치가 안정됨으로써, 지방이 증가하기 어려워진다

·'먹을 수 없다'는 스트레스를 느끼기 어렵기 때문에, 폭식이나 요요현상을 일으키지 않는다.

·먹는 것에 집착하지 않게 된다.

·균형있게 먹으면 장내 활동이 활발해져, 마르는 체질이 될 수 있다.

다이어트에 추천하는 저칼로리&영양이 풍부한 식재료는 이것!
다이어트에 정말 추천하는 식재료와 그 이유를 정리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1. 계란
1개의 칼로리는 그렇게까지 높지 않고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얻기 쉬운 재료 중 하나입니다. 다른 재료와 조합하기 쉽고, 비타민 C와 식이섬유 이외의 필수 영양소를 균형 있게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안 먹을 수는 없습니다!

2.두부나 비지 등의 콩 가공 식품
콩은 「밭의 고기」라고 불릴 만큼 영양이 풍부합니다. 이소플라본은 여성 호르몬을 대체한다고도 하며, 여성스럽고 깨끗한 바디라인을 만들어 줍니다.

3. 양배추
양배추에 소금 양념이나 올리브 오일을 뿌려 먹으면 출출할 때 강한 아군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내 균형을 맞추고 신진 대사를 좋게 하는 도움도 줍니다. 또한 혈당치의 급상승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에 식사 전에 먹는 것도 추천합니다.

4.숙주나물
콩나물은 식이 섬유 뿐만 아니라 비타민 B2 등의 영양소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저렴하고 구하기 쉬운 식재료로, 식사를 부풀리는 데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5. 버섯류
버섯은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 섬유 또한 매우 풍부합니다. 장내 환경을 정돈하고 위를 깨끗하게 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도 추천합니다.변비 해소에도 최적입니다.

6. 곤약
곤약은 칼로리가 낮은데 포만감도 얻기 쉽기 때문에, 메인 재료로 하면 식사 칼로리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밥에 섞는다거나 파스타 대신 사용하면 맛도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위를 깨끗하게 청소해 줍니다.


한 달에 -8kg 감량도 꿈이잖아?!식사 제한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다이어트식 레시피
방금 전 설명한 '다이어트에 추천하는 식재료'를 사용한, 어레인지 다이어트 레시피 모음집을 소개합니다!
간단히 할 수 있는 것 뿐이기 때문에, 꼭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볼륨 만점 콜라 햄버그
다진 고기와 같은 양의 비지 또는 물기를 뺀 두부를 섞어, 평소처럼 햄버그로 하기만 하면 됩니다! 비지와 두부 등의 재료는 영양가가 높고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칼로리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식감이 마치 스테이크?! 대만족 곤약 스테이크
곤약을 프라이팬에 구워, 간장 맛의 매콤한 소스를 뿌려 먹으면 씹는 맛이 풍부한 곤약 스테이크로 빠르게 변신!  마늘 등의 조미료를 넣으면 혈액순환을 촉진할 수 있어 대사증진을 기대할 수도 있고 칼로리도 낮기 때문에 일석이조입니다.

·지방 연소 효과 탁월! 저칼로리인데도 맛있는 다이어트 수프
다이어트 「스프!」야채를 메인으로 끓이고, 돼지고기나 닭가슴살등을 넣으면 식사 수프로 변신합니다. 부족한 경우는 당면 등을 넣으면 볼륨업 할 수 있습니다. 한밤중에 배가 고플 때나 밥을 먹기 전에 먹어 두면 과식을 막아 주고, 따뜻한 국물은 혈액순환을 좋게 하기 때문에 대사 향상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두부가 맛있는 튀김으로 변신
두부를 물로 불린 후, 튀기미을 만들 때와 같은 요령으로 양념하여, 녹말가루를 묻혀 튀기기만 하면  완성!
식감이 고기에 가깝기 때문에 포만감도 제대로 얻을 수 있습니다!

·건강에도 볼륨도 만점인 양배추찜
양배추를 쪄서 먹으면 몸을 따뜻하게 하기 때문에 대사 향상에도 연결됩니다. 또한 양배추의 식이섬유로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해 줄 뿐만 아니라 비타민도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에도 좋아요.

·식전에 먹음으로써 다이어트 효과 업! 소금뿌린 양배추
참기름에 소량의 소금과 후추를 뿌려, 양배추와 섞는 것만으로 진한 소금 양념 양배추로 변신!  참치를 소량 섞으면 만족도도 높아지므로 간식 등으로 추천합니다.

다이어트 중 추천!일주일 저녁 식사 메뉴
다이어트 중에는 이번 일주일 동안 저녁은 어떤 식사 메뉴로 할까 고민하게 되는군요.
건강한 식사 메뉴라도 저녁 식사가 일주일 동안 같은 메뉴라면 질려 버려서 다이어트를 도중에 그만두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중인 당신을 위해 저녁에 추천할 만한 식사 메뉴의 일주일치를 소개합니다.

▶일주일간 추천 저녁 다이어트 메뉴 ① 컬러풀 오믈렛
계란 2개를 풀고 거기에 버섯과 야채 등을 넣습니다. 채소는 취향에 따라 괜찮지만, 가능하면 소개한 양배추와 콩나물 등의 저칼로리 재료를 넣어 갑시다.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춘 뒤, 작은 프라이팬으로 양면을 천천히 약한 불로 구워 완성!

▶일주일간 추천 저녁 다이어트 식단 ② 안주 양배추
양배추를 손으로 한입 크기로 썰어 봉투에 넣습니다. 거기에 참기름, 소금 다시마를 넣어 냉장고에 넣으면 간단한 안주 양배추 완성!1주일 안에 즐기고 싶을 때 추천하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저녁 식사 전에 먹으면 좋습니다.

▶일주일간 추천 저녁 다이어트 식단 ③ 다이어트 야채 수프
양배추, 버섯, 베이컨, 양파 등 좋아하는 야채를 냄비에 넣고 거기에 물을 넣고 끓입니다.재료가 부드러워지면 캔옥수수를 넣고 맛을 정돈하면 완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냉동 보관하려면 제대로 식힌 후 살균 소독한 용기에 넣고 냉동고에 넣어 1주일 정도를 기준으로 먹으세요. 

▶일주일간의 추천 저녁 다이어트 메뉴 ④ 곤약
곤약을 세로로 잘라 대나무 꼬챙이를 꽂습니다. 꽂은 곤약을 3분 정도 뜨거운 물에 삶습니다. 된장, 설탕, 미림을 잘 섞어 10초 정도 전자 레인지에 데우면 됩니다. 삶은 곤약에 된장을 묻혀 완성! 칼로리 함량이 낮고 볼륨있는 다이어트 메뉴입니다.

▶일주일간의 추천 저녁 다이어트 메뉴 ⑤비지 포테살라식 샐러드
포테살라의 감자를 비지로 바꾸는 것만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비지에서 샐러드로 변신! 마요네즈를 저칼로리 것으로 바꾸거나 논오일 드레싱에 버무려 보면 더욱 건강해집니다.

연령대별 남성 여성 다이어트에 추천하는 식사메뉴
인간의 몸은, 남성도 여성도 나이를 먹을수록 바뀌어 가고, 다이어트중에 취해야 할 식사 메뉴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남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이어트 중 추천 식사 메뉴를 소개합니다. 20대, 30대, 40대로 연령대별 식사 메뉴와 아침 식사는 무엇이 좋을까요?

▶20대 남성도 여성도 만족! 추천 다이어트 식사 메뉴
20대는 남성도 여성도 대사가 좋은 연령대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식사 메뉴를 조금 바꾸는 것만으로 다이어트에 이어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침 식사를 하도록 하면 아침부터 에너지 소비가 활발해지기 때문에 20대 중에는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도록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20대 남성, 여성에게 추천하는 식사 메뉴는 칼로리 제한을 하는 것, 아침부터 제대로 먹는 것입니다.

▶30대 여성 모두 만족! 추천 다이어트 식사 메뉴
30대가 되면 남성도 여성도 기초 대사가 저하되기 시작하여 20대 때와 같은 식사 메뉴로는 다이어트가 어렵다고 느낄 것입니다. 그러나 30대에 식사 제한을 하는 것은 먹을 수 없는 스트레스가 커져 버리기 때문에 식사 메뉴는 볼륨이 있고 칼로리가 낮은 것이 좋습니다. 버섯류와 양배추 등을 잘 사용한 식사 메뉴를 추천해 드립니다.

▶40대 남성도 여성도 만족! 추천 다이어트 식사 메뉴
40대에 다이어트 할 때 식사 메뉴에 제한을 가하면 몸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40대에 다이어트를 할 때의 식사 메뉴에서는 남성과 여성 모두 먹는 양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조리 방법을 궁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재료를 찌듯이 하면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칼로리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40대, 여성 모두 좋아하는 것을 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 중 추천 아침식사 메뉴
다이어트 중에 추천하는 아침 식사 메뉴는 한식을 메인으로 한 식단입니다. 아침에 밥을 먹기 전에 된장국을 마심으로써 몸이 따뜻해지고 대사가 좋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침 식사 메뉴로는 밥을 추천합니다. 밥은 든든하기 때문에 점심 때까지 간식을 먹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아침 식사를 함으로써 체온이 오르고 대사가 좋아지는 것 이외에 변비 해소의 기대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는 제대로 아침에 식사를 해 주세요.

다이어트 중 아침 점심 저녁 식사 메뉴의 균형은?
다이어트중에는 아침 점심 저녁 식사 메뉴를 골고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아침 점심 저녁의 식사 메뉴는 어떤 밸런스로 하면 다이어트에 좋은지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적인 아침 점심 저녁의 식사메뉴 비율은 3:4:3이 좋다고 하는데 다이어트 중에는 4:4:2가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아침 점심 저녁의 식사 메뉴의 비율은, 활동량이 많은 아침과 점심에 확실히 먹고, 활동량이 줄어 드는 저녁의 밥은 조금 억제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다이어트 식사 메뉴의 균형은 자신의 아침 점심 저녁의 활동량에 맞추어 바꾸어 나갑시다. 일단 자신의 하루 식사 메뉴의 균형을 검토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살빼는 식단으로 다이어트 성공!
다이어트 중의 식사 메뉴를 생각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사용하는 재료를 아주 조금 바꾸기만 하면 됩니다. 사용하는 재료를 분별하는 포인트를 억제하는 것만으로, 나머지는 자신이 좋아하는 양념 등으로 조리하기만 하면 끝!
단 이것만으로도 평소 끼니의 칼로리를 크게 줄일 수 있으며, 영양가가 높은 식재료를 선택함으로써 마르기 쉬운 체질 만들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먹지 말고 칼로리 줄이기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의 위험성도 높고 몸도 기아상태가 되므로 평소의 두 배의 칼로리를 섭취하는 지방을 모으는 체질이 되어 버립니다. 살을 빼기 위해서는, 우선은 ' 재료를 잘 보고 제대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