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피오카의 칼로리나 다이어트 효과를 알고 싶다! 대체 다이어트용이라는 게 정말이야?

본문

반응형

타피오카의 칼로리나 다이어트 효과를 알고 싶다! 대체 다이어트용이라는 게 정말이야?

밀크티 등의 음료와 코코넛 밀크 등의 디저트에 들어 있는 쫄깃쫄깃했던 버블티.

최근 인기를 끌면서 여기저기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곤약의 식감과 외형부터 어딘지 모르게 건강한 이미지입니다만, 실제로 타피오카는 다이어트에는 적합한 것일까요?

이번에는 타피오카의 칼로리와 다이어트 효과, 타피오카 다이어트의 방법, 대체 다이어트용인가?등 조사해 보았습니다.


타피오카의 칼로리나 영양을 알고싶다!
버블티인데, 사실 고구마로 만든다고 하는 건 알고 있었습니까?

고구마라고 해도, 친숙한 고구마나 감자는 아닙니다.

물론 곤약 고구마도 아니죠.

타피오카는 '카사바' 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카사바의 뿌리나 줄기로부터 제조한 전분을 가열해, 둥글게 가공한 것이 타피오카.

캬사바는 낯선 이름이지만, 동남아시아에서는 캬사바를 주식으로 하고 있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본래의 타피오카는 무색입니다.

갈색 같은 타피오카는 캐러멜로 채색한 것이라고 합니다.

버블티 칼로리는?
칼로리지만 건조 시 5g에 18칼로리. 20g에 70칼로리 정도입니다.

건조시라고 해도 잘 모르겠지만, 디저트로 사용되고 있는 타피오카는, 기껏해야 5~20g 정도겠지요.

타피오카의 영양소는?
고구마류의 전분이라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그 영양소의 대부분은 탄수화물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신경이 쓰이는 「탄수화물」입니다만, 과연 타피오카는 다이어트에 적합한 것일까요?



타피오카는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는다? 총칼로리 주의!
건조시의 20g에 70킬로칼로리라고 썼습니다만, 건조한 채로 먹는 것은 거의 없죠. 

수분으로 되돌려서 먹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카사도 늘어납니다.

쫄깃함과 탄력도 있고, 먹는 맛도 있기 때문에, 적당량이라면 타피오카 자체의 칼로리는 거기까지 신경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주의하고 싶은 것은, 그 「음식 조합」입니다.
버블티는 달콤한 음료나 디저트에 들어 있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에요.

달콤한 음료에 탄수화물. 게다가 음료에 넣는 경우는 제대로 씹는 것도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이것을 간식이나 디저트로 자주 먹으면 다이어트는 커녕 살이 쪄 버릴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섭취하는 방법에 따라서는 버블티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다이어트는 칼로리뿐만이 아니다! 타피오카의 다이어트 효과는?
다이어트를 하고 있으면, 칼로리나 당질, 탄수화물 등의 키워드에 눈이 가기 쉽지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그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식재료가 가지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영양 성분이나 성질을 이용해 능숙하게 섭취하는 것은, 예뻐지기 위해서는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리고 즐겁게 살을 빼는 비결입니다.

그럼, 타피오카에는 어떤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 를 살펴보겠습니다.

타피오카니의 다이어트 효과① '난소화성 재결정 아밀로스'가 함유되어 있다.
타피오카에는 난소화성 재결정 아밀로스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소화에 시간이 걸립니다.

즉, 타피오카는 위가 든든한 식품인 것입니다.

타피오카니의 다이어트 효과 ②혈당치 급상승을 막아준다.
난소화성 재결정 아밀로스는 위가 든든할 뿐만 아니라 식후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줍니다.

사람의 몸은 급격히 혈당이 상승하면 이번에는 그것을 낮추기 위해 췌장은 많은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덧붙여서 인슐린은 혈당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작용해 주는 호르몬으로, 당질이나 지질 등을 저장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조심해야 할 것은 단순히 칼로리 뿐만이 아닙니다.

타피오카의 성질을 잘 이용하면 타피오카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재료가 되어 주는 것입니다.



버블 다이어트 방법이란? 대체 다이어트용?
타피오카의 다이어트 효과로서 「포만감이 좋다」 「혈당치의 급상승을 막는다」를 소개했습니다. 

위가 든든한 것은 다이어트를 하는 데 매우 중요하지요.

많은 대체 다이어트에서는, 이 「포만감」이 나쁜 것으로, 실패를 부릅니다.

뱃속이 안 좋으면 모처럼 한 끼를 바꿔도 공복에 의해 간식하지 않을 수 없게 되어 결과적으로 칼로리 오버를 초래하게 됩니다.

위가 든든한 타피오카는 치환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탕이 듬뿍 든 달콤한 음료나 디저트가 아니라 요구르트에 넣거나 칼로리 오프 감미료를 사용하는 등, 연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꼭 씹는것을 잊지 않고 하는것으로써 더 만족감을 얻을수 있을것입니다.

무리하지 않고 1일 1식, 예를 들어 아침 식사를 빵에서 버블티로 대체하는 등 자신에게 맞는 대체 방법을 궁리합시다.

다른 두 끼는 제대로 영양 균형이 잘 잡힌 식사를 섭취하도록 하십시오.
또, 타피오카는, '타피오카 가루'로서 분말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찾아보면 정말 많은 레시피가 나와요! 


어떠셨어요?

타피오카는 먹는 방법에 따라 다이어트의 아군이 되기도 하고 적이 되기도 합니다.

소개한 타피오카 다이어트 방식을 참고하셔서, 타피오카 다이어트를 해봅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