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시멜로는 칼로리가 궁금해요! 다이어트에 적합? 마시멜로로 살을 잘 빼는 방법

본문

반응형

마시멜로는 칼로리가 궁금해요!

다이어트에 적합하나? 마시멜로로 살을 잘 빼는 방법

블로그등을 보고 있으면 마시멜로 다이어트를 해서 마른 사람이 있습니다만, 과자로 다이어트가 가능한 것일까요?!

이번에는 마시멜로의 열량과 다이어트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칼로리를 보기 전에 마시멜로가 무엇부터 생겼는지 알아봅시다.

마시멜로의 원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설탕
물엿
젤라틴
콘스타치
달걀 흰자
착색료(캐러멜 등)
향료
원료를 보면 지질은 거의 없어요.

단, 설탕이나 물엿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당질에 주의가 필요한 과자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마시멜로 한 알의 칼로리
시판되고 있는 마시멜로는 1봉 약 200~300킬로칼로리대입니다.1알당 큰 것이 10칼로리 정도, 작은 것이 3칼로리 정도입니다. 참고로 웬일인지 모두가 사버리는 코스트코의 메가 마시멜로는 1알 29g에 90킬로칼로리(당질 21.5g)나 됩니다.다만, 다른 마시멜로와 달리 1알이 직경 5센티미터나 되는 것입니다.

마시멜로 1알당 당질
당질은 100g당 약 80g, 1알당 약 3g입니다.

5알에 15g, 다이어트 중에는 마시멜로를 세면서 먹으면 살찌는 과자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마시멜로 다이어트 방법
마시멜로 다이어트를 한 사람의 입소문을 보면 방법이 여러 가지 있어요.

가장 쉬운 방법은 항상 먹던 과자를 마시멜로로 대체하는 것 뿐입니다.

예를 들어 감자칩을 1/2 봉지로 먹을 경우 마시멜로로 대체함으로써 대폭 칼로리와 당질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 중에는 간식을 마시멜로로 바꾼 것만으로도 5킬로그램이나 빠진 사람도 있어요.

마시멜로를 아침 식사에 도입하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만, 어디까지나 과자이므로 3식으로 대체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는 영양을 잘 섭취해야 성공해요.

마시멜로 다이어트의 함정!실패하고 살이 찌는 이유
블로그 등에서 마시멜로 다이어트로 살이 전혀 빠지지 않았던 사람이나 뚱뚱한 사람의 특징을 꼽습니다.

■마시멜로를 식전에 먹고 있었다
블로그를 보다 보면 식전에 마시멜로를 먹고 어느 정도 배를 불린 후 식사를 하는 방식을 하고 있는 사람이 있었습니다.마시멜로는 덜 단것이어도 상백당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백당의 GI치(혈당치 상승률을 수치로 나타낸 것)는 109입니다.혈당치가 오르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는 흰 쌀밥은 84, 식빵은 91입니다.

즉 3번의 식사에서 먹는 순서 다이어트를 활용해도 먼저 마시멜로를 먹고 혈당을 올리고 있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칼로리만 봤다
작은 마시멜로는 1알 3킬로칼로리 정도 '작은 것이라면 저칼로리이기 때문'이라고 안심하기 쉽지만, 마시멜로에는 설탕이 들어 있기 때문에 섭취하는 당질량이 증가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빵 1개 먹는 것보다 낫다」 「쌀보다 칼로리가 낮으니까」 등 무엇인가와 비교하면 생각지도 못한 함정에 빠집니다.

물론 마시멜로에는 흰자가 들어 있기 때문에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지만 어디까지나 과자, 칼로리도 중요하지만 섭취하는 당질량을 고려합시다.

■진한 맛의 마시멜로를 선택해 버렸다
진한 맛은 식욕을 증진시킵니다.

또한 마시멜로 안에 잼이나 초콜릿이 들어있는 것을 먹고 있으면 여분의 칼로리와 당질을 섭취하게 됩니다.

마시멜로로 마른 사람이 한 일
마시멜로 다이어트를 성공시킨 사람이 했던 일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마시멜로를 다른 과자와 대치했다
-단순한 맛으로 작은 마시멜로를 골랐다
-수를 정해 먹었다
스낵 과자 등을 끊고 간식은 마시멜로에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1 회 간식의 섭취 칼로리가 명확하게 되기 때문에 매우 추천합니다.

구입 시에는 그램 수가 적은 입자가 작은 것, 또한 안에 초콜릿 등이 들어 있지 않은 간단한 마시멜로를 선택합니다.한 번에 먹을 개수를 정하고 어느 정도 칼로리를 섭취했는지 파악하는 것도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끄는 포인트입니다.

마지막으로
1개당 칼로리는 낮아도 마시멜로는 어디까지나 간식, 균형 잡힌 식생활을 하며 마시멜로를 다이어트 중 힐링으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