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루이보스차 다이어트의 올바른 음용 방법 " 루이보스차 효능"

본문

반응형

루이보스차 다이어트의 올바른  음용 방법 " 루이보스차 효능"


루이보스차 다이어트의 성공하는 방법과 효과와 입소문!
최근 다이어트에 추천하는 차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 루이보스차입니다.
차를 마시고 날씬해진다, 라고 하는 선전을 다양한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만, 「그게 정말로 효과가 있는 거야?」라고 의심하고 있는 분도 많은 것은 아닐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차를 마시는 것만으로 한 달에 10kg, 반년에 30kg처럼 극적으로 빠지는 것은 우선 있을 수 없습니다.

 

루이보스 차



그러나 운동이나 식사 제한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살을 뺄 수 없다고 하는 분의 대부분은, 마르기 어려운 체질로 되어 있어 다이어트를 실시하기 전에 체질 개선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체질 개선의 차를 마시는 것은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루이보스티를 이용한 루이보스티 다이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루이보스차 다이어트란?

루이보스티 다이어트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서케이프주의 케이프 타운의 북쪽에 있는 세 달 버그 산맥의 일대에만 자생하는 콩아과의 아스파 라투스 속의 일종의 「루이보스」의 잎을 건조해 만드는 음료를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루이보스티는 한국에서는 아직 지명도가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만, 원산국인 남아프리카에서는 300년 이상이나 전부터 불로장수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계속 마시고 있습니다.



루이보스티 다이어트의 성공 방법

루이보스티에 함유된 다이어트에 유효한 성분을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우려내는 시간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끓이는 시간이 5분 정도면 성분이 별로 추출되지 않기 때문에, 끓이는 경우에는 10분을 기준으로 하면 좋습니다.
만약 맛은 싱거움이 좋으면 끓이는 시간을 짧게 하지 말고 물을 많이 넣어 조정하십시오.
차갑게 마시고 싶은 경우에는 티백은 벗기지 않고 그대로 식히면 더 성분이 녹아 효과가 높아집니다.
또한 루이보스티의 효과는 한 번에 많이 마셔도 얻을 수 없습니다.
적당량은 하루에 2~3잔으로 알려져 있으며 오래도록 복용해야 루이보스티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포인트나 마시는 타이밍은?
루이보스티 다이어트는 루이보스티를 먹는 것만으로 살을 빼는 다이어트가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루이보스티에 함유된 성분으로 인해 쉽게 마르는 몸만들기를 도와주는 것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해 루이보스티를 많이 드시면 된다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또한 루이보스티는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마시는 타이밍으로 권장되는 것은 아침에 일어났을 때입니다.
이 타이밍에 루이보스티를 마심으로써 장의 기능을 돕고 변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변비가 되면 장에 쌓인 변이 부패하여 유해가스를 발생시킴으로써 세포의 기능을 약화시켜 대사 저하로 이어지기 때문에 변비를 해소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가져옵니다.
또한 루이보스티 다이어트를 할 때는 운동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루이보스티에 의해 신체 대사가 활발해지는 상태를 만듦으로써 운동 시 지방 연소 작용을 높이고 다이어트 효과를 더욱 느끼기 쉽습니다.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티 다이어트의 주의점은?
루이보스티 다이어트를 하면 복통이나 설사가 일어날 수 있어요.
이는 루이보스티에 변을 부드럽게 하는 마그네슘이 함유돼 있기 때문입니다.
마그네슘은 변비개선약에도 사용되는 성분이기 때문에 적당량이면 변비해소에 효과가 있지만 과다 섭취를 하면 이런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만, 루이보스티에 관해서는 통상의 양을 섭취하는 만큼은, 과잉 섭취가 일어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루이보스티의 원료인 루이보스가 함유된 보충제의 경우 성분이 진한 것은 과잉 섭취가 될 우려가 있습니다.
루이보스에는 마그네슘 외에 칼륨, 칼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섭취량이 너무 많으면 고칼륨혈증, 요관결석 등을 일으킬 수 있어 "몸에 좋은 성분이니 많이 먹어도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또한 루이보스티는 한국에서는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식품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마시면 드물게 목이 아프거나 복통을 느끼는 사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알레르기의 우려도 있으므로 섭취를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루이보스차의 입소문은?
루이보스티 다이어트에 그치지 않고 지금까지 시도한 적이 없는 다이어트를 처음 실시하는 경우에 걱정이 되는 것이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아닐까요.
거기서, 루이보스티 다이어트 경험자의 소리를 모아 보았는데, 「확실한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던 것은 아니다」라고 하는 분이 많이 계셨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루이보스티 자체에 다이어트 효과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고, 계속 마셔서 마시기 쉬운 체질로 바뀌어서 운동이나 식사 제한 등을 실시하여 일정한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는 분도 계십니다.
이러한 목소리를 정리하면, 「루이보스티를 마시고 극적으로 살이 빠지지는 않겠지만, 운동 등을 병용하는 것에 의해 이전보다 살이 빠지기 쉬워졌다고 느끼는 분이 많다」라고 할 것입니다.
또한 루이보스티의 맛을 좋아해서 계속 마시다 보면, 체중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변비가 해소된 분이나 피부의 상태가 좋아진 분도 계시는 것 같습니다.

루이보스차의 다이어트 효과


루이보스티는 정말 다이어트 효과가 있어?
루이보스티는 높은 항산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원래부터 임산부에게 유명한 차였습니다.
그러던 것이 최근 루이보스티가 가진 다양한 효과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하여 다이어트 티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럼 루이보스티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루이보스티는 SOD라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 SOD는 활성산소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일으켜 쉽게 살을 빠지게 해 줍니다.

또한 장내 환경을 조성하여 다이어트에 대적인 변비를 개선하고, 비 칼로리이므로 칼로리 걱정도 필요 없으며,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다이어트 중 빠지기 쉬운 짜증을 방지해 줍니다.


다이어트 외에도 있는 루이보스티의 효능 및 효과
루이보스티는 임신을 희망하는 분에게는 이미 친숙한 차가 되지만, 그 이외의 분에게는 아직 그만큼 지명도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원산국인 아프리카에서는 300년 이상 전부터 기적의 차로 사랑받고 있으며, 그 효능과 효과는 다방면에 걸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신을 위한 몸만들기
루이보스티에는 노화의 원인이라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기능이 뛰어난 SOD효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자궁과 난소 등의 노화를 방지하고 임신하기 쉬운 몸을 만든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냉증의 개선
루이보스티는 미네랄이 풍부하여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냉증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미용 효과
SOD효소는 피부의 노화에도 작용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노화에 따른 피부의 늘어짐이나 주름, 기미 등의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레르기의 억제
알레르기의 발병 메커니즘에 대해서는 아직 불분명한 점도 많습니다만, 발병 원인의 하나로 활성산소의 존재를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SOD효소에 의해 활성산소의 기능을 저해함으로써 알레르기의 발병이나 증상의 예방,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면 작용
루이보스티는 뇌의 흥분을 억제하고 질 좋은 수면을 얻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밤에 자기 전에 마셔도 안심입니다.


루이보스티는 부작용이 있을까?


루이보스티에 대해서는 현재로서는 부작용이라고 할 수 있는 증상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이더라도 마실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마시는 분도 많은 것 같습니다.
단, 아무리 몸에 좋다고는 해도 체질적으로 맞다, 맞지 않는 것은 있고, 대량 섭취를 하면 컨디션을 무너뜨릴 수도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수분을 많이 섭취함으로써 배가 느슨해져 버리거나 부종을 일으킬 가능성도 있고, 루이보스티에 포함된 타닌은 많이 섭취해 버리는 것으로 변비의 원인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하루 섭취량은 기준을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루이보스티 다이어트의 효과는 바로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끈기 있게 매일 계속 마시는 것으로, 마르기 쉬운 몸을 만들고, 게다가 운동을 실시하는 것이 이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