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코넛 워터 다이어트의 방법과 효과와 칼로리는?

본문

반응형

코코넛 워터 다이어트의 방법과 효과와 칼로리는?
붓기도 해소하는 코코넛 워터 다이어트의 효과와 방법!

코코넛 오일이나 코코넛 밀크가 미용과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이전보다 셀럽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실은 그보다 훨씬 전부터 가수 마돈나와 슈퍼모델 지젤 분첸 등이 애음하고 있는 것이 코코넛 워터입니다.
그 흐름은 한국에도 상륙해 마트나 편의점 등에서 코코넛 워터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몸에는 좋은 것 같은데, 어떤 효과가 있는거야?」라고 의문시하는 분도 아직도 많지 않을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코코넛워터의 효과와 효능과 함께 코코넛워터 다이어트의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궁금하신 칼로리나 주의할 점도 함께 소개하고 있으니, 앞으로 코코넛 워터 다이어트를 해보신다면 꼭 참고해 보세요.


코코넛 워터란?
코코넛 워터는 덜 익은 코코넛에 함유된 천연 음료수입니다.
영화나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에서 야자수를 흔들어 열매를 떨어뜨리고, 한쪽 끝을 잘라내어 안의 물을 마시고 있는 장면... 보셨나요?
그때 마시고 있는 게 바로 이번에 소개해드릴 코코넛 워터입니다
관광지에 가면 마치 그 장면을 그대로 보고 코코넛에 빨대를 꽂아서 판매하는 가게를 흔히 볼 수 있어요.
반투명하고 보송보송하며 적당한 단맛이 있고 영양도 풍부하기 때문에 현지인들은 오래전부터 코코넛워터를 마셨다고 알려져 있어요.
실제로 마셔 보면 스포츠음료 같은 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만, 당분과 염분이 많은 스포츠음료에 비해 코코넛워터는 100g당 17g으로 매우 저칼로리입니다.



왜 코코넛워터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일까?
코코넛 워터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는 이유는 주로 다음 세 가지가 있습니다.

①저칼로리이다.
코코넛 워터 열량은 100g당 17칼로리입니다.
코코넛밀크나 코코넛오일처럼 지질이 포함되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섭취해도 칼로리 오버가 될 염려가 없습니다.

②지방 흡수를 억제한다.
뼈와 치아에 좋은 이미지가 강한 칼슘이지만, 최근의 연구에서는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칼슘의 다이어트 효과는 섭취한 음식이 체내에서 지방으로 흡수되는 것을 방지하는 작용이 있으며, 게다가 짜증도 해소하기 때문에 칼슘은 다이어트 중 필수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③당을 대사한다.
코코넛워터에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은 당을 에너지로 바꾸어 대사함으로써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코넛 워터 다이어트 방법
코코넛 워터 다이어트 방식은 매우 간단해서 하루에 한 컵 정도만 섭취하면 됩니다.
섭취하는 타이밍은 기본적으로 자유롭지만, 기상 시, 식전, 취침 전 중 어느 것으로 하면 다이어트 효과가 더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코넛워터의 맛은 취향으로 느끼는 사람도 있는 반면, 먹기 힘들어하는 사람도 있는 것 같아서 매일 2~3회 먹어야 한다면 조금 고통스러울지도 모르지만, 하루에 한번이라면 다이어트를 위해서! 라고 노력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코코넛 워터 다이어트의 주의점
코코넛 워터는 열대지방의 음료이기 때문에 몸을 차게 하는 작용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컨디션이 나쁠 때나 생리 때 등에 마시면 혈액 순환이 나빠져 더 상태가 나빠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럴 때는 무리하지 말고 몸의 회복을 기다린 후에 마시도록 합시다.
또한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고 싶다고 하루에도 여러 번 마시는 것도 안됩니다.
과다한 미네랄 섭취는 몸에 해가 될 수 있으므로 하루 섭취량은 정해진 만큼을 지키도록 합니다.

코코넛워터가 맛없어서 못 먹을때 대처법
코코넛워터로 다이어트를 하려고 코코넛워터를 마셔봤는데 아무래도 입맛에 맞지 않아 하루에 한 번 드시기 힘드시면 야채와 과일을 더해 스무디로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스무디를 만들 때 좋아하는 야채나 과일과 함께 물이나 우유, 두유 대신 코코넛워터를 넣습니다.
야채와 과일이 들어가는 만큼 섭취 칼로리는 올라가 버립니다만, 마시기 어려운 것을 참고 마시고 있어도 계속하기 어렵기 때문에 마시기 쉬운 정도를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나 과일이 없을 때는 주스 등으로 희석해도 좋지만 시판되는 것은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100%의 것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또한 코코넛워터는 가열하면 영양소가 손실되기 때문에 수프 등에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시판되는 코코넛워터를 고를 때의 포인트
시판되는 코코넛워터 중에는 미리 마시기 쉽게 하기 위해 당분을 많이 첨가한 것이 있습니다.
당분이 많아지면 당연히 칼로리도 높아지므로 다이어트를 위해 마실 경우 당분이 적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조금이라도 비용을 줄이고 싶은 분말 타입을 추천해 드립니다.
물에 살짝 녹이기만 하면 쉽게 코코넛워터가 완성되어 휴대용으로 들고 다니기 좋아요.

코코넛워터의 효능·효과
천연 스포츠 음료라고도 불리는 코코넛 워터는 다양한 효능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코코넛워터의 효능과 효과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부종 해소
코코넛 워터에는 바나나 2개 분량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요.
칼륨은 체내에 있는 여분의 염분을 수분과 함께 배출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부종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로 회복 효과
코코넛 워터에는 칼륨 외에도 칼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피로 회복 효과를 높여줍니다.

◈뼈대를 튼튼히 한다
코코넛 워터에는 뼈와 치아 형성에 필수적인 칼슘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뼈와 치아의 성장을 촉진하고 강하게 만드는 작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짜증을 억제한다
칼슘은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정신을 안정시키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 발생하기 쉬운 짜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빈혈 예방 효과
코코넛 워터 성분이 사람의 혈액의 혈장 성분과 비슷하기 때문에 섭취하면 빈혈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영양가가 높기 때문에 긴급 용 링거로 사용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마돈나는 트레이닝이나 런닝을 할 때에는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서 한다고 합니다.
마시고 바로 몰라보는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매일 꾸준히 계속하면 체질이 변화하고 마르기 쉬운 몸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의 아이돌이나 유명 모델도 빠짐없이 마시고 있는 것 같으니 다이어트와 미용에 관심이 있는 분은 꼭 한 번 손에 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