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를 원하면 들기름을 마셔라

본문

반응형

들기름 다이어트 1일 섭취량은?
들기름 다이어트의 방법이나 효과와 입소문!
최근에는 들기름이나 올리브오일 등의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만, 그 중에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과 미용을 위해서는 기름을 섭취하지 않도록 하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기름 섭취량이 극단적으로 적으면 변비나 피부 거칠어짐, 머리카락이 푸석푸석해지는 등의 원인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최근에는 기름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아니라 기름의 종류를 고집하는 사람이 늘고 있는데, 특히 건강 지향이 높은 분으로 선택되고 있는 것이 '들기름'입니다.
그 중에서도 들기름은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해서 지금 여성에게 강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들기름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들기름 다이어트란?
들기름 다이어트는 들기름 종자에서 추출된 기름을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매일 적당량의 들기름 섭취로 들기름에 포함된 알파-리놀렌산과 로즈마린산의 작용으로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들기름 다이어트는 들기름을 섭취하는 것만으로 무리한 식사 제한이나 운동 등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들깨는 차조기과 식물이므로 차조기름이라고 쓰여져 있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두 가지는 같은 것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들기름 다이어트 방법
들기름 다이어트 방법은 매우 간단해 매일 숟가락 1~2스푼 정도만 섭취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스푼으로 떠서 그대로 마시는데, 그 방법에 거부감이 있는 경우에는 샐러드 드레싱이나 칼파초, 요구르트 소스에 사용하거나 된장국에 넣어 마셔도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추천할 만한 것은 낫토에 넣어 먹는 방법입니다.
평소대로 팩에 든 낫토를 잘 섞은 후 거기에 적당량의 들기름을 떨어뜨려 다시 한번 섞어 완성입니다.
들기름은 독특한 향기와 맛이 있기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도 많은 것 같습니다만, 이것이라면 낫토의 향기에 섞여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올리기 위해 들기름은 언제 먹는것이가장 좋은 타이밍일까?
모처럼 다이어트를 위해 들기름을 섭취한다면 조금이라도 효과가 있는 타이밍에 섭취하고 싶습니다.
들기름 섭취를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타이밍은 사실 아침 식사 시간입니다.
들기름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분들 중에는 들기름만을 섭취하는 경우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기름 때문에 위장에 부담을 주거나 소화 불량을 일으키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들기름은 식사 시에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추천하는 것이 아침 식사입니다.
아침 식사 시에 들기름을 섭취하면 그 후에 통근이나 가사 등에서 몸을 움직였을 때의 지방 연소 효과가 향상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제일 좋은 것은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만, 일과 육아를 안고 있어 매일 아침 운동을 하는 것은 약간 어렵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 식사로 들기름 섭취를 통해 이후 활동 시 지방 연소 효과를 높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들기름의 섭취량이나 기간은?
들기름은, 하루 스푼 1~2스푼 정도가 섭취의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들기름 다이어트는 며칠 만에 갑자기 체중이 빠지는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3개월 혹은 반년 이상에 걸쳐 천천히 체질을 바꿈으로써 지방이 타기 쉬운 몸으로 바꾸기 위해 끈기 있게 계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들기름의 부작용은 없을까?
들기름은 몸에 좋은 기름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렇다고 과잉 섭취해도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식품 때문에 약물과 같은 부작용이 생기는 것은 생각하기 어렵지만, 대량 섭취하면 설사나 구토를 일으킬 우려가 있고, 원래 기름이기 때문에 많이 마시면 그만큼 칼로리도 높아져 버리기 때문에 다이어트의 의미가 없어져 버리므로 주의합시다.

들기름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더욱 높이는 방법은?
들기름은 가열에 약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볶음이나 튀김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경우 날것을 드레싱이나 소스에 섞거나 된장국 등에 넣어 마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또한, 산화되기 쉬운 기름으로 장기 저장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직사광선이나 실온이 높은 곳에 두는 것은 피하고 뚜껑을 열면 냉장고에 보관해야 하며, 되도록 빨리 다 쓰도록 합니다.
매일, 스푼 1~2스푼의 양 밖에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용량이 적은 것을 선택해, 단기간에 사용해 버리도록 유의합시다.

들기름 다이어트로 살을 뺀 소문과 체험담은?
들기름 다이어트는 식사 제한이나 운동의 필요 없이 살을 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과연 정말 이런 일이 가능한 것일까요.
실제로 들기름 다이어트 경험이 있는 분들의 말에 의하면
♠들기름을 매일 먹으니 심한 변비였던 게 나아서 배변이 좋아졌다.
♠피부 트러블에 시달렸는데 그게 개선됐다.
♠"생리통이 좋아졌어"
♠원래 마른 체형이었지만 냉증과 건성 피부를 개선하고 싶어 들기름을 섭취하기 시작했는데 한 달 만에 1.5kg 정도 감량에 성공했어요.
위와 같이 체질의 변화를 올려 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러면서도
♠들기름만 먹어서는 몸무게가 줄지 않았다.
♠과식한 적이 있어도 체중이 늘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살이 빠진 것도 아니다.
그리고 체중 감소에 대해서는 뚜렷한 효과를 느낀 분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들기름 다이어트에 추천하는 레시피!
들기름은 아침 식사로 다이어트 효과가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아침 식사에 맞는 들기름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미역귀 낫토에 들기름 좀
낫토, 팩 미역, 다진 쪽파를 혼합하고 들기름을 더해 더 잘 섞으면 완성입니다.
낫토나 미역에는 변비 해소 기능도 있기 때문에 변비로 고민하고 있는 분에게는 특히 추천하는 레시피입니다.


들기름 간편 토스트
용기에 들기름, 소금, 후추를 넣고 잘 버무려 둡니다.
토스트에 슬라이스 치즈를 올려 구운 후 위에서 방금 만들어 둔 드레싱을 뿌려 완성입니다.
들기름은 가열조리에 적합하지 않으므로 드레싱을 뿌려 토스트를 굽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들깨를 사용한 산뜻한 연어 주먹밥
찬밥에 연어 플레이크, 흰깨, 들기름, 레몬즙을 첨가하여 섞은 다음 만들어 완성입니다.
들깨의 독특한 향기를 싫어하는 분들도, 레몬 향으로 깔끔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들기름 다이어트로 살이 빠지지 않을 경우의 원인과 대처법!
들기름 다이어트는 매일 식사에 들기름만 더해도 실시할 수 있는 간단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식사 제한도 운동도 필요 없지만, 단순하게 생각하여 아무리 들기름에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해도 지금까지의 식사에 들기름을 더해 섭취하면 그만큼 칼로리는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들기름 다이어트로 살이 빠지지 않는 경우의 원인의 대부분은 이 점을 깨닫지 못하고 식사를 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극단적인 식사 제한은 하지 않아도 OK입니다만, 들깨 유분의 칼로리는 억제하도록 식사를 궁리할 필요는 있을 것입니다.
또한 들기름 성분의 작용에 의해 몸이 지방을 연소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졌다고 해도 실제로 지방을 연소하는 것은 유산소 운동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들기름 다이어트로 제대로 성과를 내려면 적당한 식단 관리와 운동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이외의 들기름의 효과 및 효능은?
들기름은 다이어트 이외에도 많은 효능과 효과가 있어요.
여기서는그일부를소개하겠습니다.

◎치매 예방
들기름에 포함된 α-리놀렌산은 체내에 섭취되면 DHA나 EPA라고 불리는 성분으로 변환되는데, DHA나 EPA에는 신경전달물질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활 습관병 예방
α-리놀렌산은, 혈액을 보송보송하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혈관내의 막힘을 개선하고 동맥경화를 비롯한 생활습관병의 예방에 기대를 걸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의 억제
α-리놀렌산에서 변환되는 DHA와 EPA는 알레르기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DHA와 EPA가 많이 포함된 것으로 등푸른 생선이 유명하지만, 예를 들어 정어리라면 실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매일 2 마리 정도 먹을 필요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점, 들기름은 숟가락으로 충분한 DHA와 EPA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암 예방
α-리놀렌산은 암세포의 증식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실시하는데 있어 역시 신경이 쓰이는 것은 체중이 얼마나 빠지는가 하는 것이군요.
그런 점에서 말하자면 들기름을 섭취한다고 해서 '한 달에 6kg이 빠진다!'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러나, 들기름 다이어트를 시작한 분의 대부분이, 「꺼칠꺼칠했던 피부가 촉촉하게 된다」 「변비가 나았다」 등, 무엇인가의 건강·미용 효과를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몸은 섭취한 것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긴 안목으로 보면 들기름 섭취는 결코 몸에 헛된 일이 아니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