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코파이의 열량은? 초코파이의 칼로리나 다이어트 중에 먹을 때의 주의점

본문

반응형

초코파이의 열량은?  초코파이의 칼로리나 다이어트 중에 먹을 때의 주의점

고칼로리 초코파이는 다이어트 중에는 피하고 싶은 과자. 

하지만 아무래도 먹고 싶어질 때도 있지요.

이번에는 초코파이를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괜찮을까?

그리고 그 외의 달콤한 과자의 칼로리나 현명한 먹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다이어트중에도 쵸코렛이 먹고 싶어! 초코파이는 살이 찔까요? 초코파이의 칼로리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인기 있는 초코파이.

칼로리는 163kcal(1개), 한 박스에 972kcal로 높은 칼로리지만 초코파이는 생크림과 초콜릿 덕분에 든든한 과자이기도 합니다.

가끔 먹는 것이라면, 단 것을 먹는 것으로 만족감을 얻을 수 있으므로, 간식의 횟수를 억제하는 것에 연결될 것입니다.
또한 개별 포장이므로 과식해 버릴 것 같을 때 참기 쉬운 점도 다이어트 중 간식으로 추천할 만한 점.

초코파이 1개 정도라면 점심 후 간식으로 먹어두면 저녁을 가볍게 끝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초코파이 인기 과자의 열량은?
메이지 밀크초콜릿(65g)은 15쪽으로 363kcal, 1조각당 24kcal입니다. 

또한 가나 밀크 초콜릿(60g)의 경우는 24쪽 337kcal, 1조각당 14kcal.

모리나가 밀크 초콜릿(60g)은 15쪽 340kcal, 1조각당 22kcal입니다.

초코파이 등 다른 과자와 비교하면 비교적 다이어트 중에는 추천 간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이의 열량
초코파이와 마찬가지로 인기 과자인 파이의 열량은 한 상자(73g)당 398kcal입니다.

감자칩 등 튀김 과자와 크게 다르지 않은 칼로리입니다.

한 상자에는 18개 정도의 파이 열매가 들어 있기 때문에, 개당 칼로리는 22kcal 전후입니다.

초코파이 아이스크림 칼로리
롯데 초코파이와 비슷한 것으로, 편의점 등에서 초코파이 아이스라는 것도 팔고 있습니다

.초코파이 아이스크림은 칼로리가 1개에 190kcal. 초코파이보다 약간 높은 칼로리입니다.

삼각 초코파이 열량
맥도날드에서 가을부터 겨울에 걸쳐 기간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는 삼각 초코 파이. 

이 쪽의 칼로리는 300kcal 전후입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초코파이 먹고 싶다! 먹으면서 다이어트하는 요령
초코파이는 생크림과 초콜릿 덕분에 배가 든든하지만, 계속 남아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는 역시 삼가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초코파이는 1개의 크기가 작은 상품도 있습니다.

작은 만큼 1 개의 칼로리와 당질이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는 여기를 이용합시다.

단, 작은 만큼 과식을 해 버릴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섭취량은 확실하게 억제하도록 합니다.

과식 방지책으로는, 1개를 1입에 먹어 버리는 것이 아니라, 찔끔찔끔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많이 먹을 것 같을 때는 운동한다
단 것을 먹으면 체내에서 '엔도르핀'이라고 하는 쾌감 호르몬이 분비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초코나 케이크 같은 단 것을 먹으면 행복한 기분이 됩니다만, 운동을 해도 체내에서 엔도르핀이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 단 것에 의지하지 않아도 행복한 기분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하는 것은 기초 대사를 높이거나 지방 연소를 촉진시켜 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매우 효과적입니다.

질 좋은 수면으로 과식 방지
단 것을 먹고 싶은 욕구를 억제하는 방법으로 질 좋은 수면을 취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질 좋은 수면을 취하도록 하는 것으로,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단 것을 먹는 것으로 분비하고 있던 세로토닌을 대체하기 때문에 단 것을 먹고 싶은 욕구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잠자는 시간을 1일 7~8시간 확보하도록 합니다.

카페인 섭취가 제한
단 것을 먹고 싶은 마음을 억제하는 방법으로 카페인의 섭취를 억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람의 몸은 카페인을 섭취하면 혈당이 상승하고 그 후 급강하합니다.

혈당치가 급강하해 버리면, 몸이 단 것을 탐내 버리기 쉬워진다고 한다.

다이어트 중에는 카페인 섭취를 삼가도록 합니다.

꼭꼭 수분을 섭취하다
사람의 몸은 체내에서 수분량이 적어지면 단 것도 먹고 싶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분을 자주 섭취합니다.

갈증이 억제되면 단 것을 원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기초 대사도 향상되어 결과적으로 마르기 쉬운 몸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스 등 당분이 들어 있거나 칼로리가 높은 음료를 선택해 버리면 살찌는 원인이 되므로 주의합시다.



마지막으로
이번에는 초코파이의 열량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이어트 중에 단 것이 먹고 싶어지는 것은 다이어트 중에 생기는 초조감이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 것에 포함되는 당분이나 칼로리 등은 살이 찌는 원인이지만, 사람이 살아가는데 빼놓을 수 없는 영양소이기도 합니다. 전혀 단 것을 섭취하지 않도록 해 버리면 몸에 악영향을 미치는 원인이 되므로 과식을 하지 말고, 적당히 단 것을 섭취하도록 합시다.

소개한 포인트를 확실히 의식하면, 다이어트 중에도 가끔이라면 초코파 이등의 달콤한 과자를 먹어도 좋은 것이 아닐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