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루에 2개의 달걀로 살을 뺀다!다이어트에 계란을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이유

본문

반응형

하루에 2개의 달걀로 살을 뺀다!다이어트에 계란을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이유

 

트레이닝이나 다이어트에서는 식사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비싼 다이어트 식품을 계속 사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죠.

필자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어디에서라도 손에 넣을 수 있는 "계란"입니다.

달걀의 우수성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번에는 달걀의 영양소와 다이어트에 도입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살펴볼께요.

 

하루에 두 개의 계란을 먹고 다이어트 하자!


다이어트와 바디 메이크업을 성공시키는 것은 식사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그 사실은 이제 아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래서 음식에 대해서 요구하는 조건으로는
※섭취 칼로리를 조정하기 쉬운 것(계산하지 않아도 되는 것)
단백질이 풍부한 것(근육량 유지)
만족감이 있어야 한다.
맛있는 것(질리지 않는 것)
싼 것 (비싼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계속 되지 않는다)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필자가 추천하고 싶은 것은 '1일 2개 계란 먹기'입니다.
달걀에는 여러 가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소의 보물상자'라고도 불립니다.

그리고 칼로리 계산도 쉽고 무엇보다 저렴한 평생을 이어갈 수 있는 궁극적인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이번에는 계란의 영양소와 다이어트에 도입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달걀은 하루에 한 개까지라고 했던 이유


여기에서는, 1일 2개의 계란을 추천하고 있습니다만, 이전에는 "계란은 1일 1개까지"라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계란에는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콜레스테롤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이상 지질 혈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달걀은 하루에 몇 개 먹어도 OK라는 생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그것은 체내 콜레스테롤의 약 60%는 체내에서 합성되는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물론 과식은 좋지 않지만, 계란을 조금 많이 먹는다고 해서 체내 콜레스테롤이 급격히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달걀은 1일 1개라는 것은 조금 옛날 생각으로, 지금은 달걀을 몇 개 먹어도 지금까지 말했던 것과 같은 위험은 낮다고 생각됩니다.


계란의 칼로리, 지질량은?
계란의 칼로리는 1개에 60g에 90~100kcal 정도.

1개에 100kcal라고 생각하면 식사 칼로리가 계산하기 쉽죠.

간식이나 식사에 더하고 싶을 때에도 도움이 됩니다.

달걀은 100kcal에 비해 1개를 먹으면 만족감이 계속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적합합니다.
의외로 많은 것이 지방으로, 개당 60g 당 6g 정도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너무 많이 먹지 않으면 문제가 없는 양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계란의 영양소는?


지금부터는 계란의 영양소를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바디 메이크업에 필수적인 '단백질'
다이어트와 바디 메이크업을 하고 있으면 단백질의 양이 신경이 쓰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계란에는 그런 신경이 쓰이는 단백질이 1 개당 약 7 g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하루에 체중 1kg 당 1g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즉, 50kg의 체중을 가진 사람은 50g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계란 2개를 먹으면 14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고, 하루 권장량의 약 1/4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 훈련을 하는 분이라면 체중 1kg당 1.5~2g의 단백질 섭취를 추천합니다.


2, 근육의 재료 '비타민 B군'
계란에는 비타민 B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는 몸을 움직이는 에너지를 만들 때 필요하거나 근육을 만들 때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B는 하루에 필요한 양의 10~20%가 달걀 1개 안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는 다이어트나 바디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분이라면 적극적으로 섭취하고 싶은 영양소입니다.


3, 뼈를 보조하는 '비타민 D'
비타민 D도 달걀 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D는 훈련 후 근육 합성을 촉진시키거나 칼슘 흡수를 촉진해 주는 영양소입니다.
여성의 경우 나이가 먹을수록 골다공증의 뼈의 밀도가 저하되어 골절되기 쉬워집니다.

비타민 D는 그 예방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이기도 합니다.
비타민 D는 달걀 1개 안에 하루에 필요한 양의 약 40%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계란 한 개로 이만큼의 비타민 D를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신의 음식입니다. 


4, 피로를 돕는 '철'
운동을 하면 땀과 함께 다양한 미네랄이 빠져 나가게 되어 버립니다.

미네랄은 체내에서 독특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만, 그 중에서 혈액의 운반에 관여하고 있는 것이 철입니다.

철이 부족하면 머리가 어지럽거나 금방 피로를 느끼거나 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계란 안에는 철이 하루 필요량의 14% 포함되어 있습니다.

3개를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철의 약 절반을 보충할 수 있어요.
훈련 전후에 달걀을 먹으면 빈혈 등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추천합니다.


계란에 없는 것은 비타민C와 식이섬유


지금까지 소개한 것처럼 계란에는 많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계란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영양소도 있습니다.

그것이 미용에 좋은 비타민 C와 장의 상태를 좋게 해주는 식이 섬유입니다.
계란에는 모든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한 분도 있을 수 있지만, 이 두 영양소는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다른 식품에서 보충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에는 완숙계란을 추천


계란은 조리 폭이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밥에 뿌려 계란밥으로 하거나 삶은 달걀로 만들어 도시락에 넣거나 아침 식사에는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기도 합니다.
계란은 조리 방법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바뀌게 됩니다만, 같은 계란을 먹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영양소는 동일하고 칼로리, 흡수율 등도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계란을 구을때 기름을 충분히 사용하여 계란 후라이와 스크램블 에그로 하면 다소 칼로리가 증가합니다.

또한 계란 뿌리기용 간장은 감미료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필자가 추천하는 먹는 방법은, 딱딱하게 삶은 삶은 달걀입니다.

식감이 좋아 다이어트 중 간식에 최적. 양념은 소량의 소금만으로 먹읍시다.


반숙란, 구운계란 등도 맛있지만 만족감이 지속되지 않는 것이 단점입니다.

다이어트에 활용한다면 씹을 만한 조리법을 의식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노른자는 피하세요.


첫머리에서 소개한 것과 같이 계란은 의외로 지질도 많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노른자 부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헬쓰 대회 등을 목표로 하여  바디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경우,  단기간에 살을 빼고 싶은 분은 흰자만을 먹는 것도 추천합니다.
계란의 흰자 칼로리는, 1개 당 약 18kcal.

계란 전체 1개 100kcal 정도이므로, 노른자를 없애는 것만으로 이정도의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걱정하는 콜레스테롤도 대부분 노른자 부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계란의 흰자만 맛있게 먹는다면 '화이트 오믈렛'을 추천한다.


달걀로 다이어트 하는 법


계란을 사용한 다이어트 방법은 매우 심플합니다.
계란을 하루 두 개 먹는것 뿐입니다.
추천 방법은 간식으로 먹는 것입니다. 
공복 시간을 길게 하지 않는 것으로 혈당치의 안정으로 이어지고, 또 먹고 마시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과자나 스윗츠에 손을 뻗을 것 같으면 삶은 달걀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같은 100kcal라도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계란과  감미료와 당질이 가득한 영양이 없는 과자는 차이가 많습니다. 
또 아침 식사로 밥이나 빵을 든든하게 먹는다면 그 양을 줄이거나 아예 계란 요리를 메인으로 섭취하세요.

오믈렛과 스크램블 에그의 경우는 야채와 버섯류를 듬뿍 넣으면 영양가가 높아집니다.

이것을 먼저 먹으면 밥이나 빵이 없어도 위가 채워지게 될 것입니다.

 

계란 다이어트를 시작하자!


계란은 영양소의 보물상자라고도 하며, 다이어트와 바디 메이크업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계란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쉽게 조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계속하기 쉬운 것도 특징입니다.

지금까지 다이어트로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지 몰랐다, 항상 식사 내용이 한 패턴이라고 말씀하시는 분은 꼭 계란을 다이어트에 도전해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