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 기간에 소고기를 먹는다면 등심,소혀,안창살을 선택한다

본문

반응형

다이어트 기간에 소고기를 먹는다면  안창살을 선택한다다이어트 기간에 소고기를 먹는다면  등심,소혀,안창살을 선택한다


소 중에서도 희귀한 부위의 '안창살'이 저칼로리여서 고깃집에서도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안창살은 소의 내장을 붙들고 있는 부위가 되지만, 갈매기와 비슷한 식감으로 칼로리는 갈매기보다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여성들로부터 특히 주목받고 있는 '안창살'의 칼로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안창살의 칼로리
안창살의 열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창살 칼로리는 100g 당 280kcal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같은 소고기인 갈비는 100g당 450~500kcal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불고기의 비교하면 안창살의 칼로리가 낮다는 것을 잘 알 수 있습니다.

안창살과  비슷한 갈매기살의 칼로리는 100g당 340kcal 
사가리의 칼로리는 소갈매기보다  칼로리보다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비교해 보면 갈매기살보다 안창살이 더 저칼로리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쇠고기 중에서도 안창살 부위는 횡격막
저칼로리에 건강한 부위로 알려진 안창살은 어디 부위의 고기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안창살은 횡격막을 말합니다. 
안창살은 등쪽 요추에 접하는 횡격막, 갈매기는 갈비뼈에 접하는 소의 배쪽 횡격막을 말합니다.
구별하지 않고 안창살을 포함한 횡격막을 갈매기살이라 묶어서 부르는 경우도 있는 것 같네요.
안창살은 살이 적은 붉은 살이지만, 부드러운 식감으로 비계가 적고 담백한 맛이 인기의 비밀입니다.
등쪽 소의 갈매기는 안창살에 비해 지방이 많기 때문에 칼로리는 높아집니다.

소고기 말고... 돼지고기 안창살 칼로리는?
소뿐만 아니라 돼지에게도 '안창살'이 있는데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돼지 안창살도 살코기가 되기 때문에 다른 부위와 비교해도 칼로리는 조금 낮습니다.
하지만 돼지고기 갈매기의 칼로리는 330kcal 정도입니다.
돼지고기 안창살의 칼로리는 그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100g당 330kcal 이하라는 것입니다.
돼지고기는 어느 부위도 기본적으로 쇠고기보다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소 안창살보다 돼지 안창살 쪽이 칼로리는 낮아집니다. 원래 돼지 안창살은 상하기 쉽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팔리고 있는 부위는 아닙니다.
돼지 안창살도 돼지 갈매기살과  비교하면 칼로리가 낮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희귀 부위가 되기 때문에 좀처럼 먹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불고기 인기 메뉴 칼로리 랭킹은?
다이어트중 꼭 고기가 먹고 싶어진다면 불고기가 좋습니다.
그렇지만 불고기를 먹게되면 역시 칼로리가 높아지게 됩니다. 
모처럼 고깃집에 간다면 소고기중에서도 칼로리가 낮아서 맛있는 부위를 먹고 싶어요.
불고기로 인기부위의 칼로리를 랭킹으로 해봤습니다.
내장 계열은 기본적으로 칼로리가 낮습니다만,
이번에는 호불호가 별로 나뉘지 않는 인기의 단골 메뉴 중에서 랭킹으로 해 보았습니다.
부위에 따라 맛도 식감도 칼로리도 달라지므로 불고기를 먹으러 갔을 때는  불고기의 인기 메뉴 칼로리 순위를 참고해 보세요.


소고기 칼로리 랭킹 3위:  안창살
칼로리는 100g당 약 280kcal.
안창살 칼로리는 살코기에다 비계도 적어 칼로리가 낮아집니다.
만약 메뉴에 안창살과 갈매기살이 있는  고깃집이라면, 안창살은 갈매기살과  비슷한 육질이므로 칼로리를 생각하면 안창살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소고기 칼로리 랭킹 제2위 :  소 혀
소고기 칼로리 랭킹 2위는 소 혀 입니다.
육질도 산뜻해서 여성들에게도 인기 있는 부위로 되어 있습니다 .칼로리는 100g당 약 270kcal가 됩니다.
소 혀는 저칼로리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분도 많지만 의외로 지방이 많기 때문에 그렇게 낮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단, 양념으로 먹는 것보다 소금과 레몬즙으로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양념을 하는 다른 쇠고기 부위보다 칼로리는 자제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소 칼로리 랭킹 1위: 안심
소고기 칼로리 랭킹 1위는 안심입니다. 안심은 쇠고기 갈비뼈와 신장 사이에 있는 고기 부위입니다. 안심 고기의 칼로리는 100g 당 약 225kcal로 되어 있습니다. 안심 고기는 쇠고기 부위 중에서도 압도적으로 칼로리가 낮은 부위입니다. 다이어트에 적합한 고기 부위라고 해도 틀림 없을 것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