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올리브 오일의 칼로리와 다이어트 효과

본문

반응형

올리브 오일의 칼로리와 다이어트 효과


올리브 오일이 몸에 좋다는 평판을 얻어 여러 나라에서 수입되었습니다.
다만 올리브오일은 고칼로리입니다.
가게에서 요리위에 뿌리면"칼로리가 늘어 나잖아,살이찌지"라고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올리브 오일 자체에 굉장한 능력이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돕는 기름으로 각광받고 있어요.
살찐다고 멀리해온 분, 이번 기회에 올리브 오일을 사용해 보십시오.

올리브 오일은 확실히 칼로리는 높지만 효과에 주목해야 한다
올리브 오일의 칼로리는 1 숟갈에 111 킬로칼로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른 기름도 비슷비슷한 칼로리에요.'딱 한 스푼인데?!'
이것을 요리에 쓰거나 완성된 요리에 뿌리면 살이 찌는 것처럼 보이지만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에 중요한 것은
칼로리가 아니라 올리브 오일에 함유된 성분입니다.
참고로 올리브 오일 자체에 당질은 없습니다.


올리브오일의 작용·효과란?
칼로리가 높은 올리브 오일이지만, 우리 몸에 미치는 작용을 알면 섭취해 볼까 생각 해요.

■ 올레인산의 작용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은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중성지방을 연소시키는 작용이 있으며 올리브 오일에는 올레인산이 다른 기름에 비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올레인산은 만복 중추를 자극하여 공복감을 억제하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배가 불러도 "더 갖고 싶다"는 욕구가 생기지만, 그런 충동을 억제할 수 있으면 살이 찌지 않습니다.

■항산화 작용
우리에게 있어 산소는 필요하지만 사용되지 않았던 산소는 체내에서 활성 산소로 바뀝니다.
특히 스트레스나 생활습관 등이 원인으로 대량으로 활성산소가 발생하면 세포 등을 손상시켜 산화를 진행시켜 버립니다.
이 산화를 방지하는 것이 비타민 E의 역할, 비타민 E는 체내의 산화를 방지하고 신진 대사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에는 폴리페놀 오레오칸탈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이쪽도 높은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칼로리는 높지만 변비 해소된다
기름이라고 하면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다이어트로 변비가 되어 버리는 것은 먹는 양이 적은 것이나 수분 부족, 또한 기름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기름은 변을 감싸는 역할을 하고 있고 쾌변을 목표로 하려면 약간의 기름이 필요, 즉 올리브 오일은 변비 해소에도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 고르는 법
향기 포함 등 「계속하기 쉬울 것 같다」라고 흥미를 끄는 올리브 오일이 매장에 줄지어 있습니다만,
보다 높은 효과를 얻고 싶다면 선택해야 할 올리브 오일은 다음의 2개입니다.

-퓨어 오일
-정제 올리브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만큼 풍미가 풍부하지는 않지만 거기가 포인트 입니다.
맛있다고 느끼지 않기 때문에 '더 갖고 싶다'고 생각하지 않는, 올리브오일을 다이어트를 하기 위한 것으로 파악합시다.
비싼 물건을 선택할 필요는 없지만, 표시를 제대로 보고 구입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의 올바른 방식
올리브 오일로 살이 찌는 이유는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에 있을지도 모릅니다.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 방식은 1일 1큰술 반을 기준으로 3회로 나누어 올리브 오일만 섭취합니다.
식사를 하기 1시간 반 정도 전에 올리브 오일을 마셔 두고, 다른 음식이나 음료(물 이외)는 섭취하지 않도록 함으로써 공복감을 억제하고, 3번의 식사로 과식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에 실패해 버려, 반대로 살이 찌는 이유는, 올리브 오일을 마실 타이밍이나 양을 생각하지 않거나, 그것들을 지키고 있어도 올리브 오일과 함께 빵(당질)등을 먹거나 하기 때문입니다.
많이 마신다고 해서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처음에 말씀드렸지만 올리브 오일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잘못된 방법으로 하면 살이 찌는 경우도 있습니다.

■올리브유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아니다
계량스푼 한 스푼 반을 컵에 담아 주시면 마실 수 있는 적당한 양, 칼로리로 따지면 167칼로리, 이것을 세 번에 나눈다고 해도 두부 100g과 비슷한 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
생각은 올리브 오일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이 아니라, 균형 잡힌 식생활과 적당한 운동을 조합해 과식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계속 시키기 위해서는 무리해서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달리 생각하면 다른 다이어트는 뭔가를 준비하거나 조리가 필요하기도 하지만 올리브 오일 1 개와 경량 스푼을 손에 넣고 식전에 가끔 마시기만 하면 됩니다.

올리브 오일의 효과는 높지만 칼로리는 신경 써야 합니다.
올리브 오일의 칼로리와 다이어트에 대해 말씀 드렸는데, 어떤 방법도 그 소재의 장점을 알고 효율적으로 섭취함으로써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높은 만큼 과다섭취에 충분히 주의합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