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칼로리가 낮다고 알려져 있는 돼지등심! 실제 칼로리는 어느 정도?부위별 칼로리

본문

반응형

칼로리가 낮다고 알려져 있는 돼지등심! 실제 칼로리는 어느 정도?
부위별 칼로리

돼지고기는 영양가가 높고 피로 회복 효과와 미용 효과가 높은 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쇠고기보다 건강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재료로 사용되는 경우도 많은데, 돼지고기는 부위마다 칼로리가 다르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돼지 등심 뿐만 아니라 부위별 칼로리와 당질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또한 돼지고기를 먹음으로써 어떤 효과를 실감할 수 있는지도 정리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정에서 주로 식재료로 사용하는 돼지고기의 종류는 돼지등심이라고 생각합니다.
각각의 칼로리와 당질을  체크하세요!

· 돼지 등심 고기의 칼로리와 당질

돼지 등심은 부위 중에서도 비교적 지방이 적고, 살코기가 많은 부위입니다. 특징적인 것은 외부에 지방이 붙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중에 지방질이 신경 쓰이는 경우는 바깥쪽 지방을 잘라내는 것만으로도 대폭적인 칼로리 절감에 연결됩니다.

 

돼지 등심 고기의 칼로리 ... 100g · 263kcal / 당질 0.2g

 

·돼지고기의 칼로리와 당질

돼지 고기란 돼지 등심 고기나 돼지 삼겹살을 형성할 때 나온 조각입니다. 실은 여러 부위가 섞여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계가 많은 것과 적은 것으로 칼로리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선택할 때는 얼핏 봐도 상관없기 때문에 비계가 적은 팩의 돼지 고기를 선택하면 좋아요.

 

돼지고기 칼로리... 100g, 236kcal / 당질 0.2g

· 삼겹살의 칼로리와 당질

삼겹살은 돼지고기 중에서도 비계가 많은 부분입니다.비계가 많은 만큼 감칠맛도 강하고, 조림 요리나 불고기로 먹으면 맛있습니다만, 칼로리도 그만큼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는 피하고 싶은 것입니다.

 

삼겹살 칼로리 100g 386kcal / 당질 0.1g

 

돼지고기의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  살펴보자~

돼지고기 부위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지는데 전체적으로 쇠고기와 비교하면 칼로리가 약간 낮다.
왜 돼지고기가 다이어트에 적합하다고 알려져 있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비타민 B1에너지 대사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대사 UP에 효과적입니다. 

나이아신... 지질과 당 분해 효과 있음

철분.. 빈혈 예방 효과 있음산소와 결합하므로 대사UP에도 연결된다.

칼륨여분의 수분을 배출하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부종 방지에 효과적이다.

류신근육을 강화하고 치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운동 후 피로회복에 좋다.

트립토판... 정신을 안정시키는 세로토닌이라는 물질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돼지고기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이유는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군요.
피로회복 효과가 높고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운동 후 영양보충으로 사용하는 운동선수들도 많습니다.

칼로리를 끊는 방법 있다? 다이어트 중 돼지고기 먹을 때 주의할 점

아무리 돼지고기가 건강하다고 해도 역시 고기입니다.
다이어트 중에 돼지고기를 먹을 때는 먹는 양 등도 주의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중에 돼지고기를 먹을 때의 주의 사항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살코기가 많고 얇게 썬 타입의 돼지 등심 고기를 추천

돼지 고기의 부위에 따라 칼로리가 높아지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는 살코기가 많은 등심 고기를 선택하면 좋아요.
돼지 등심 고기의 특징은 살코기의 부분의 비계가 적고, 바깥쪽에 비계가 붙어 있기 때문에 바깥쪽 비계를 발라 먹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칼로리를 없앨 수 있습니다!

·돼지 등심을 먹을 때는 삶는 것으로 칼로리 오프!

돼지고기를 먹을 때는 볶는 것보다 삶아 먹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삶음으로써 여분의 지방분을 줄일 수 있으므로, 식사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야채를 듬뿍 사용한 돼지 샤브샤브 샐러드 등이 다이어트 중에는 추천합니다.

 

돼지 고기의 부위별 칼로리와 효과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만, 참고가 되셨습니까?
돼지고기는 당질이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용이지만 부위에 따라서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조리 방법을 연구하여 칼로리를 줄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막연하게 '돼지고기는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먹어도 괜찮다'고 생각해 온 사람도 어느 부위가 다이어트에 적합한지, 칼로리가 높은지를 알 수 있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살코기가 많은 돼지 등심 고기를 활용하자
돼지등심 고기 먹을 때는 데쳐야 칼로리 줄일 수 있어!돼지 샤브샤브 메뉴는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섭취방법 입니다. 

먹을 때의 조리법에 주의하면서, 나머지는 먹는 양도 확실히 관리하면서 다이어트에 활용해 봅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