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에 귤이 좋다구요? 밀감 다이어트 먹는 방법

본문

반응형

기능성 표시 식품으로 인정받은 귤 다이어트에 적합한 먹는 방법

한국인이 좋아하는 감귤인데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는 기능성 표시 식품으로서 국가에 인정되고 있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당연히 먹고 있는 귤에 그런 효과가 있나 라고 의심하게 되지만, 이번에는 귤 다이어트의 방법이나 적합한 먹는 방법에 대해서 조사해 보았습니다.


귤의 칼로리
일반적으로 유통되고 있는 귤 1개 분의 칼로리입니다.

감귤 중 1개 34Kcal
조생귤 중 1개 32Kcal
품종이나 개체 차이는 있지만 귤 중간 크기의 1개당 칼로리는 35칼로리 정도라고 생각해 두면 좋습니다.

바나나 1개 약 80킬로칼로리
감 1개 약 70킬로칼로리
키위 1개 약 50킬로칼로리이므로 과일 중에서도 귤은 저칼로리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귤 다이어트 방법
감귤 다이어트 방법은 간단, 세끼 식사 전에 감귤 1개, 힘줄과 얇은 껍질에도 영양이 있기 때문에 생략하지 않고 먹습니다. 포인트는 식전에 먹는다는 것, 귤에 포함되는 식물 섬유로 배를 부풀려(수분으로 부풀어 오름) 3번의 식사를 필연적으로 줄이는 것이 목적입니다. 손이 전혀 가지 않기 때문에 식전이라는 규칙을 지켜서 계속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개인차는 있지만, 3개월에 8킬로그램이 빠졌다는 소문이 나 있습니다.

귤의 효과는 보증한다
감귤을 좋아하는 분들 입장에서는 지금까지도 늘 먹어왔기 때문에 감귤이 다이어트에 보조가 되는 것을 믿지 않으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감귤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예로부터 한방(친피)으로 이용되어온 과일입니다.또한 최근에는 귤의 살에 포함된 #β-크립톡산틴이나 껍질 부분에 많이 함유된 #리모넨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국가도 인정하고 있습니다.구입시에는 「기능성 표시 식품」이라고 명기된 귤을 선택합니다.



귤 먹는 타이밍은 저녁일까 아침일까?!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가 있거나 블로그 등에서 밤에 먹으면 좋다는 기사가 나오거나 하므로 귤도 먹을 타이밍이 있는 것 같지만 특별한 타이밍은 없지만 미리 배에 귤을 넣어두면 식사량을 조금 줄여도 덜 고프다고 느껴지지는 않습니다.하 루에 여러 번 먹는 것은 장내 환경의 균형을 해칠 수도 있으므로, 필연적으로 배를 불려 1일 식사량을 줄인다고 하는 생각을 우선해 식전(1일 3개)에 먹는 방법을 시험해 보세요.

귤을 먹고 살이 찌는 이유
귤은 1개의 칼로리가 낮지만, 사람에 따라 살이 찔 수 있습니다.귤을 먹고 살이 찌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 과식
천연 단맛이지만 귤에도 당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살쪄요.

■영양부족
감귤 다이어트를 대체 다이어트라고 생각해서, 한 끼나 두 끼를 감귤로 먹는 사람이 있습니다만, 감귤 하나로는 영양 부족, 혈액 순환 불량을 일으켜 살이빠지기가 어려워집니다.또한 집중력이 부족하거나 짜증이 나거나 하는 일의 퍼포먼스가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 변비가 된다
귤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치우친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변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배변이 없으면 짜증나고 그것이 스트레스로 변해서 '귤다이어트 실패'로 이어져 폭식이 이어집니다.식이섬유는 골고루 섭취합니다.불용성 식이 섬유 2에 대해 수용성 식이 섬유 1이 기준입니다.

반응형


맛있게 귤 먹는 방법
일본의 추운 지방으로 여행가게 되면 따뜻하게 구워줍니다. 귤을 달게 하기 위해서 하는 것 같지만, 실은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게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맛있는 건 물론이고 귤을 구워서 드셔보세요.

▶귤의 달콤한 향기는 힐링을 준다
▶귤이 힘줄이 부드러워지다
▶귤을 먹으면 몸이 따뜻해진다
귤을 구우면 예상과는 다른 달콤한 향기가 납니다.
천연의 달콤한 향기는 치유됩니다. 또, 귤을 따뜻하게 하면 힘줄이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보다 먹기 쉬워집니다.힘줄을 싫어하는 사람도 힘줄에도 영양이 있기 때문에 제거하지 말고 함께 드시도록 합시다. 뜨거운 음식은 한 번에 먹을 수 없기 때문에 빨리 먹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따뜻하게 데운 귤을 먹으면 내장이 따뜻해져서 혈액순환도 좋아집니다.


구운 귤 만드는 법
집에 난로가 없어도 구운 귤은 만들 수 있습니다. 오븐토스터에 넣고 5분 정도 가열하세요. 프라이팬에 구워도 돼요.


귤만으로 다이어트는 할 수 없지만, 식전에 귤을 먹어 배를 불리면 평소의 식사를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껍질 부분을 욕조에 담가 향을 맡으면 치유될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경제사정에도 좋고 몸에도 무리하지 않고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면 간편하고 아주 좋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후식으로 먹던 귤을 식전으로 바꿔 드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