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리얼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은 밤에 시리얼을 먹는다?

본문

반응형

시리얼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은 밤에 시리얼을 먹는다?

다이어트로 골라야 할 종류는 저당질 시리얼?!

조식도 시리얼을 추천합니다.

CM 등의 영향으로 옛날에는 시리얼은 시간이 없는 아침에 쓴다고 하는 이미지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아침뿐만 아니라 원하는 시간에 시리얼을 먹는 사람이 늘고 있어요.

개중에는 저녁밥을 시리얼로 해서 다이어트를 성공시킨 사람도 있어서 시리얼 다이어트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에 적합한 시리얼의 종류와 먹는 타이밍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시리얼 종류
시리얼은 곡물을 먹기 좋게 가공한 식품이에요.

많은 분들이 우유를 뿌리거나 요구르트에 섞어 먹잖아요.

우선 일반적으로 먹는 시리얼 종류를 소개해 드릴게요.

 콘플레이크
 그래놀라
 블랑
콘플레이크는 읽어서 글자 그대로 옥수수를 가공한 것입니다.

그래놀라는 보리, 현미 등의 곡물에 견과류를 섞어 구워낸 것입니다.

블랑은 [밀기울]로, 밀 바깥의 껍질이나 배아 부분을 말하며, 식물 섬유가 다른 시리얼에 비해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뮤즐리나 오트밀이 다이어터에게 인기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항목으로 들고 있지 않지만, 다이어트에 추천하는 것이 뮤즐리입니다.

양념되지 않은 오트밀을 베이스로, 말린 과일과 견과류를 섞고 있습니다.

또한 오트밀은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은근히 붐을 이루고 있는 시리얼 동료입니다.

귀리를 가공하여 우유나 물 등에 불려서 먹습니다.

시리얼 다이어트 효과
시리얼이 다이어트에 활용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합니다.

 자신에게 필요한 시리얼을 골라 먹는 것만으로 필요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 변비 해소가 되다
 씹는 횟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
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을 때, 식사 제한을 하면 아무래도 영양이 치우치거나 부족해지거나 합니다.

시리얼에는 비타민·미네랄·칼슘 등 필요한 영양이 한 제품에 꽉 차 있어요.

왜 다이어트 중인데 과일이 들어간 것을 먹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말린 과일에 풍부하게 포함된 철분을 섭취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 일으키기 쉬운 변비를 해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씹는 횟수가 많으면 만족도가 올라갈 뿐만 아니라 소화 기관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그것은 혈액 순환 촉진으로 연결됩니다.

특별 조리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것도 다이어트의 서포트 식품으로 선택되는 포인트입니다.

시리얼 칼로리 비교
시판되고 있는 시리얼의 칼로리를 비교해 봅시다.

 켈로그 '올블랑 블랑 플레이크' 1끼 60g 218 킬로칼로리
 켈로그 '올브랑 오리지널' 1끼 40g 141킬로칼로리
 켈로그 '올블랑 과일 믹스' 1끼 40g 144킬로칼로리
 '플루그라' 1끼 50g 220 킬로칼로리
 '플루그라 초코 크런치 바나나' 1끼 50g 224킬로칼로리
 '고롯토 그래놀라 콩가루로 만든 충실한 콩' 1식 40g 174킬로칼로리
 '고롯토 그래놀라 메이플을 만든 알찬 과실' 1끼 40g 168킬로칼로리

블랑은 밀의 외피로 식이 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 곳을 말합니다.

플루그라는 고소하게 구운 귀리와 현미에 말린 과일을 혼합하고 있습니다.

그래놀라는 시리즈 전개가 풍부합니다.

모든 상품을 40g으로 통일해 계산하면 올브랜 시리즈는 140kcal대, 풀그라는 170kcal대입니다.

저당질 시리얼 칼로리 비교
다이어트 중에는 당질을 제한하죠.

당질에 신경 쓴 시리얼이 판매되고 있어요.



일반적인 시리얼의 당질은 25g 정도 됩니다.

플루그 라 당질 오프는 말린 과일을 넣으면서도 당질을 18.9그램으로 억제했습니다.

또한, 그래놀라 시리즈의 '당질 50% 오프 콩가루로 만든 알찬 콩'은 1끼분의 당질을 8.8g으로 억제했습니다.

시리얼만 놓고 보면 감이 오지 않지만 식빵 한 장의 당질은 약 27g, 밥 한 그릇의 쌀이라면 55.2g이나 됩니다.

이렇게 해서 다른 식품에 비해 저당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그래놀라 시리즈의 '메이플 맞춤 알찬 과일'은 지방질 75% 할인(1끼 40g 147킬로칼로리)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시리얼 다이어트를 성공시킨 사람의 방법
시리얼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어요. 예를 들어 간식을 시리얼로 하고 있는 사람도 있고, 1식을 시리얼로 대체하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입소문을 통해 시리얼 다이어트를 성공시킨 사람의 방법을 알아봅시다.

저녁을 시리얼로 대체하는 다이어트
3끼 중 1끼 치환 시 가장 효과가 있는 것은 저녁을 치환하는 방법이라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단, 저녁식사로 대체해 버리면 공복을 견딜 수 없다는 불안에서 피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확실히 다이어트 지원 식품을 봐도 당면을 사용한 면이나 주스로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다만 시리얼 다이어트의 좋은 점은 씹는 맛이 좋고 만족도가 높고 식이섬유로 배가 부른다는 점입니다.

시리얼 다이어트를 저녁식사로 대체해 성공한 사람의 투고에서 볼 수 있는 경향은 먹는 순서를 의식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시리얼을 먹기 전에 된장국이나 야채수프를 마시고 혈당치 상승을 느리게 하고 있었습니다.
칼로리를 의식해 그냥 먹는 사람도 있지만 저지방유(한 잔 90칼로리 정도)나 저지방 요구르트(한 개 50칼로리 정도)에 섞어도 한 끼당 300칼로리 선으로 억제할 수 있습니다.

아침을 거르는 것보다 시리얼을 추천
다이어트를 하는 데 있어 아침 식사는 중요, 뇌와 소화기관에 '일한다'는 스위치를 켜고 활동시키기 위해 반드시 섭취해야 합니다.

만약 아침 식사를 거르기 쉽다면 시리얼을 먹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먹지 않았던 아침 식사를 섭취하는 것으로 소화 기관이 활동하고 배변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자율 신경을 정돈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킵니다.

그것은 결과적으로 다이어트로 이어집니다.

간식을 저당질 시리얼로 대체하는 다이어트
평소 케이크나 스낵 과자 등의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는 간식을 간식으로 먹고 있어서, 아무래도 먹고 싶은 충동을 억제할 수 없는 사람은 시리얼에 아무것도 뿌리지 않고 그대로 먹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시리얼 40g과 우유로 약 200~300킬로칼로리, 스낵과자를 1/2 봉지 먹는 칼로리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혈당치 상승은 스낵과자보다 더 완만하고 염분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에 부종을 해소할 수 있어요.

시리얼을 먹고 다이어트 효과를 보는 것은 아침 저녁 어느 쪽?!
다이어트로 즉시 효과를 느끼고 싶다면 저녁을 시리얼로 대체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단, 다이어트 성공의 비결은 자신에게 맞는 방법인가를 판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녁을 시리얼로 대체해도 식욕을 참지 못하고 간식으로 달려 버리면 의미가 없지요.

그렇다면 아침 식사로 시리얼을 먹고 뇌와 소화기관의 스위치를 제대로 켜서 활동하게 하고 저녁을 평소처럼 먹는 것이 완만하지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즉, 바로 효과를 보고 싶다면 저녁을 시리얼로 대체하는 다이어트 방법이 좋지만,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나 체질 개선이 목적이라면 아침이나 간식으로 시리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이나 아침이나 똑같아! 시리얼 먹고 살이 찌는 이유
입소문으로 「시리얼을 먹고 살이 찐다」라고 하는 투고를 볼 수 있습니다.

저녁이든 아침이든 시리얼을 먹고 살이 찌는 이유는 똑같아요.

시리얼을 먹고 살이 찌는 이유 ①먹을 양을 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저당질 시리얼을 선택해도 너무 많이 먹으면 의미가 없어요.

1끼당 40g에서 50g을 기준으로, 먹는 양을 결정합시다.

시리얼을 먹고 살이 찌는 이유 ②, 칼로리밖에 신경 안 쓰기 때문에
시리얼을 조금밖에 먹지 않았다고 해서 다이어트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달콤한 시리얼을 즐겨 먹는 경우 설탕의 GI 치는 높기 때문에 소량이라도 혈당치는 급상승합니다.

그것은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기 쉬운 환경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소량이라도 초콜릿이나 시럽 등으로 코팅된 시리얼을 계속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리얼을 먹고 살이 찌는 이유 ③빨리 먹기 때문에
빨리 먹으면 소화 기관에 「먹었다」라고 카운트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해진 양으로 만족할 수 있도록 시간을 들여 잘 씹어 소화기관에 먹고 있음을 알립니다.

시리얼을 먹고 살이 찌는 이유 ④ 식사가 시리얼에 치우쳐 있다.
블로그를 보고 있으면 편파적으로 먹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영양이 편중되어 있으면 자율 신경이 흐트러져 혈액 순환이 나빠지게 됩니다.

혈액 순환이 나쁘다는 것은 신진대사가 나빠지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시리얼이 다이어트에 직결되는 것은 아닙니다.요령있게 영양을 얻는 재료로 활용합니다.

또한 무리는 심신을 피폐하게 만들고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끌지 못합니다.

저녁 식사에 시리얼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된장국이나 샐러드를 더하거나 간식을 시리얼로 하는 등 임기응변으로 시리얼을 이용합시다.

아침을 거른다는 사람은 아침을 거르는 것보다 시리얼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